건강생활 정보/잘먹고 건강챙기기

아침마다 껍질째 사과먹기

jhsa0610 2020. 12. 23. 08:55
728x90

 

오늘은 요즘 매일아침 먹고있는 사과에 대해 소개하려고 해요^^

사과는 과일중에서도 으뜸인 슈퍼푸드죠?

누구나 사과가 몸에 좋다는 것은 다 아는데 챙겨먹기가 귀찮은 과일이기도 해요.

저처럼 과일을 잘 못깎는 사람이라면... (왼손잡이라서 칼질을 잘 못한다는 핑계로^^)

 

그렇지만, 사과의 효능을 제대로 보기 위해서는 껍질을 함께 먹는 것이 중요한데

우리가 당연하게 깎아내는 사과 껍질에는 알고 보면 과육보다 훨씬 많은 영양분이 들어있어요.

 

그래서 저는 아침에 사과를 식초물에 담가뒀다가 깨끗하게 씻어 껍질째 섭취중입니다.

물론, 그 효능도 매일 아침마다 바로바로 느끼고 있어요.

 

 

그렇다면 껍질에는 어떤 효능이 있는걸까요?

 

1. 껍질에만 들어있는 셀룰로오스 성분은 변비 예방에 좋다고 해요.

 

흔히 아침에 먹는 사과는 ‘금’이라고 하는데 실제로 아침 공복에 사과를 껍질째 1개씩 먹으면 장이 활성화되어 변비 해소에 도움이 된다는 것이죠.

 

2. 사과껍질 속 식이섬유는 콜레스테롤을 감소시켜준다

 

또한 이전에도 몇 번 언급한적이 있는데.. 남편의 식습관이 정말,,

어른 식습관이라고 할 수가 없기에.. 콜레스테롤 관리를 안시킬 수가 없어요..

그런데 사과껍질에 장 내 유익균을 증식하는 펙틴도 풍부하게 들어있어 사과껍질 속 식이섬유는 콜레스테롤을 감소시켜준다고 하니 아침마다 남편에게 대령을 안 할수 없죠..하하..

 

3. 활성산소를 없애주는 항산화 물질인 폴리페놀과 플라보노이드도 과육 대비 각각 3배, 8배가 더 많이 들어있다

 

한국식품커뮤니케이션포럼에 따르면 노화와 성인병의 주범인 활성산소를 없애주는 항산화 물질인 폴리페놀과 플라보노이드도 과육 대비 각각 3배, 8배가 더 많이 들어있다고  해요.

그래서인지 사과는 피부미용에도 좋은 과일이라는 말이 많죠.

우리나라에서 사과가 많이 나는 대구 지역에 예로부터 미인이 많다는 이야기가 전해지기도 했다네요.

 

4. 비만을 억제하는 우르솔산 성분, 카테킨 등 항산화 물질, 비타민 C, A, K 등이 풍부

 

이외에도 사과를 껍질째 갈아서 팩으로 활용하면 유기산 성분이 천연 필링제 역할을 해준다고 해요.

그래서 각질 제거와 모공 관리에 뛰어난 효과를 보이고 다이어트를 하고 있다면 여러 과일 중에서 사과를 먹을 것을 추천한다고 하기도 한다네요.

사과껍질에는 비만을 억제하는 우르솔산 성분, 카테킨 등 항산화 물질, 비타민 C, A, K 등이 풍부하기 때문에 육류, 패스트푸드, 가공식품의 섭취가 많은 현대인들이 노출되기 쉬운 만성질환 예방에 도움이 된다고 해요.

껍질에도 이렇게 많은 효능이 있으니, 힘들게 껍질 깎아서 알맹이만 먹지말고 껍질까지 깨끗하게 세척하여 함께 먹는것을 적극 추천합니다!!

그리고! 밤에 먹는 사과는 숙면을 방해하고 위에 부담을 줄 수 있다고 하니 되도록 오전에 섭취하는 것이 좋겠습니다.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