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생활 정보/잘먹고 건강챙기기

콩이 싫다면! 서목태(약콩) 알아보기

by jhsa0610 2020. 8. 26.
728x90

안녕하세요

이번엔 저희부부가 매일 먹고 있고

쥐눈이콩이라 불리는 "약콩"에 대해 알아보려 합니다.

 

저는 어릴때부터 꼭 콩밥을 먹었어요.

가장 큰 이유가 씹는 맛이 좋았고, 콩 덕분인지 손톱이 늘 단단했어요.

아무래도 단백질을 많이 섭취해서 그런거 같기도 하고...ㅎ

 

그런데... 그런데..!!

결혼하고 나니 남편이.. 콩을 너무너무 싫어하더라구요.

그렇다고 제밥 따로...남편밥 따로 할수도 없고

그러다가 제가 임신준비를 하면서 두유가 좋다는 얘기를 듣게 되었고

그중에서 약콩이 들어간 두유가 좋다는 사실을 알게 되었어요!

하지만.. 아시다시피 100% 약콩으로 두유를 만든제품은 없죠..

달달함을 위해 이것저것 첨가물도 많구요.. 사실 두유가 좋다는 이유는

콩때문인데 그럼 어차피 콩을 잘먹으니 콩으로 직접 먹자! 하고 찾아봤는데 왠걸요!!

콩이 정말 작더라구요. 그래서 남편도 쉽게 먹일 수 있겠다 생각이 들어

둘다 먹기위한 합의점으로 찾아낸게 약콩이에요.

크기가 아주 작아서 남편도 거부감 없이 먹기 때문이죠

 

 

약콩과 서리태 크기차이 비교

 

사진에서 보여지듯 크기차이가 어마어마하죠ㅎㅎ

콩 싫어하시는 분들도 쉽게 먹을 수 있어요.

 

 콩의 크기는 흑태>서리태>서목태(약콩) 순으로 약콩이 제일 작아요.

세콩의 효능 차이는 다 비슷비슷하지만
특히 약콩은 검은콩 중에 크기가 가장작고 윤기가 나며 해독작용이 뛰어나 다른 콩과는 달리 혈액순환을 촉진하여 질병 예방과 치료로 쓰인다고 해요

   또한, 쥐눈이콩을 주원료로 하는 검은약콩은 콩류 중 지방생성을 억제하고, 체지방 분해를 유도하는 이소플라본 성분이 가장 많이 들어있는 것으로 알려졌다는 사실!

 

용어설명 : 이소플라본이란 ? "식물성 여성호르몬 에스트로겐"으로 폐경기 이후에 나타날 수 있는 여러 가지 갱년기 증상을 개선시켜 주며, 대두에서 추출한 식물성 물질로써 부작용이 없어 인체에 안전한 물질이다. 에스트로겐의 표적장기는 유방, 자궁, 난소 및 고환과 전립선을 포함한 여성 및 남성의 생식기관들과 뇌이며, 뼈의 유지와 심혈관계에 생리적으로 매우 중요한 역할을 한다.

 

이건 뭐...알면 알수록 좋은점 밖에 없는 약콩

혹시 제가 모르는 부작용이 있을까 찾아봤는데 역시나 과하게 먹지 말 것!!

너무 많이 섭취할경우 여성호르몬이 과다분비될 수 있기 때문에 한창 성장기인 여자 어린아이, 청소년이라면

적당히 섭취하는것이 좋습니다. 되려 성조숙증이 나타날 수 있기 때문이라네요.

또한 약콩은 생으로 섭취하면 소화율이 크게 떨어진다고 합니다.

따라서 약콩을 드시려거든 꼭 익히거나 삶아서 드시는게 좋다고 해요.

 

매일 밥할때마다 콩을 넣게 되어 행복해진 새댁입니다^^

저도 맘편히 밥을 하게 됐어요!!

모두모두 좋은거 적당히 먹으며 건강해지자구요!!

 

 

 

      

 

 

 

 

 

728x90

댓글